본문 바로가기
맛집후기

여의도 진주집 vs 시청 진주회관 주차 웨이팅 맛비교 총정리

by 따라랑비 2024. 8. 27.
반응형

목차

     

     진하디 못해 꾸덕한 콩국물의 콩국수는 웨이팅이 길더라도 기다림을 참고 찾게되는 메뉴입니다. 3대 서울 콩국수 맛집 중 여의도 진주집 시청 진주회관  둘다 먹어본 후 두 곳의 분위기, 음식, 그리고 서비스 등에 대한 생생한 리뷰와 팁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서울 콩국수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이 글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거예요.  

    +추가로 추천드리는 숨겨진 서울 콩국수 맛집까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여의도 진주집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지하 1층

    영업시간 월-금 10:00 - 20:00 / 토 10:00 - 19:00

    일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전화 : 02-780-6108

     

    위치 및 주차

     

     

    여의도 진주집은 여의도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여의도 백화점 지하 1층에 있어 찾기 쉽습니다. 출구에서 나와 중앙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건물 내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진주집 주차는 여의도 백화점 건물 주차장에 주차하시면되는데 평일에는 1시간 무료주차권 주말에는 3시간 무료주차권이 제공됩니다.

     

     

     

    웨이팅

     


    1시에만 가도 피크타임이라고 해서 평일 10:30분에 방문했습니다.  진주집에 도착했을 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는 점이었어요. 이는 진주집의 웨이팅이 만만치 않음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여의도 진주집 웨이팅꿀팁은 따로 없습니다. 원격줄서기나 프로그램 대기 시스템 없이줄서서 웨이팅 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진주집 웨이팅은 낮시간 보다는  평일 저녁이 조금 더 짧으며, 웨이팅은 11시부터 피크타임입니다.

    진주집 평일 10시30분 쯤 도착해서 웨이팅은 15분 정도한듯합니다.

     

    분위기

     

     

    특별한 인테리어는 없었지만 공간은 굉장히 넓고 손님 가득 찬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점심한끼즐길 수 있는 메뉴라 

    혼밥하는 손님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진주집의 콩숙수는 14000원으로 국수가격치고 가격이 굉장히 비싼편입니다. 비빔국수와 냉콩국수 접시만두 메뉴를 판매합니다.

     
     
     노리끼리한 진한 콩국물은 비주얼 답게 진한 국물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거의 고체에 가까운 콩국물은 어찌나 진한지 입안에 꾸덕하게 천천히 퍼집니다.  여의도 진주집 콩국물 따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크림스프를 먹는듯한 느낌도들며, 

    면 양이 많아서그런지 묵직한 무게에 콩국수 면이 젓가락으로 잘 안들릴정도로 양은 푸짐합니다.

     

     

    아삭한 김치는 너무 시지도 않았고 너무 겉절이 느낌도 아니였는데 간이 세지는 않았어요, 배추김치보다는 무생채가 특히나 짜고 자극적이고  양념 간이세다고 느껴졌어요. 오히려 김치는 슴슴한 겉절이 느낌입니다. 콩국수에는 설탕파 소금파 나뉘는데, 저는 소금파 입니다 진주회관은 설탕밖에 없었는데 진주집에는 설탕과 소금 둘 다 제공해 주십니다.

     

    진주회관

    📍서소문동 120-35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전화번호 02-753-5388
     
     
     

    위치 및 주차

     

    52년 전통의 진주회관은 시청역에서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에 해야합니다.

     

    웨이팅

     

    웨이팅은 따른 웨이팅 시스템 없이 건물앞에서 대기해야합니다. 토요일 낮 12시에 방문하니 운좋게 웨이팅 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진주회관 웨이팅은 진주회관에 비해서 적은 편입니다.

     

     

    분위기

     

     

    가게 내부는 입구에 비해 안쪽으로 넓은 입식 공간이 있었습니다.  오래된건물이지만 깔끔하고, 진주집보다 더 높은 연령대의 손님도 많이 방문하여 식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진주회관은 콩국수뿐만아니라 등심, 삼겹살 김치찌개 섞어찌개 김치볶음밥등 다양한 식사메뉴를 판매하는게 특징입니다. 콩국수 가격이 16000으로 역시 비싼가격입니다.

     

    중면 굵기의 쫀득한 식감의 면발은 찰기가 굉장히 좋고, 국물은 크림을 퍼먹는듯 합니다. 진한 콩향이 코끗을 스치는 맛으로  조미료는 설탕만 제공되는게 특징이다. 면도 양이 많은 편인데 개인적으로 진주집의 양이 더 많다고 느껴집니다. 김치는 겉절이로 새콤달콤한 맛이다. 밥반찬보다는 면요리와 먹기에 조합이 좋은 김치입니다.

     
     

     

    진주집 VS 진주회관

     

     
      진주집 진주회관
    가격  15000원  16000원
    조미료 설탕,소금제공 소금제공
    배추김치+무말랭이 조합 자극적인 무말랭이 시원한 겉절이
    주차 가능(평일 1시간,주말3시간무료) 근처 주차장이용
    위치 여의도역 시청역

     

    그 외 서울콩국수맛집

     

    만나손칼국수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31길 29

     

    충무로 숨겨진 맛집 만나손칼국수 완전 노포 맛집으로 비주얼은 비슷한데 9000원이랍니다.여기는 가성비로 너무 좋았어요. 노포라 건물이 좁고 위생은 아쉽지만 국물이 진주회관이랑 거의 비슷하게 느껴져 여의도 진주집, 진주회관 웨이팅이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